[TAX]세금보고 텍스리턴의 시작 W2 보는법

W2는 1/31일까지

세금보고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고용주 혹은 회사는 1/31일까지 W2 Form을 각 직원에게 메일을 보내야 합니다. 이는 IRS에서 규정한 것으로 너무 늦을경우 해당 고용주는 페널티를 받을수도 있는 사안입니다.

따라서 현재 2/12일정도면 대부분의 직원은 W2를 받아 세금보고를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More>>> 2020년 세금보고 업데이트

W2란 무엇?

IRS의 W2 Form은 ‘Wage and Tax Statement’로 임금과 세금보고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W2는 해당 직원에게 1년동안 지급된 임금, 즉 직원에게는 수입의 기록을 보여주며 동시에 직원이 미리 납부한 원천징수된 세금의 내역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세금보고를 해야합니다.

W4와의 차이

간혹 W2와 W4를 헷갈려 할 수 있는데 W4 Form은 일반적으로 처음 직장에 입사한 후 혹은 임금수령기간에 맞춰 원천징수 당할 세금에 대한 내용을 기입하는 서류입니다. 반대로 W2는 지난해 이미 납부한 세금과 받은 임금에 대한 내용이 적혀져 있는 Form입니다.

More>>> 세금보고의 시작 W4 작성하는 법

W4 Form

Form 1099과의 차이

Form 1099은 고용된 직원이 아닌 프리랜서 혹은 독립계약자[Independent Contractor]가 받는 수입에 대한 서류입니다. W2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1099는 원천징수하는 세금이 없기 때문에 본인이 100% 수입보고를 하고 그에 대한 비지니스 공제를 받은 후, 나머지 과세수입[Taxable Income]에 대한 세금을 내야합니다.

반대로 W2는 이미 세금을 냈기 때문에 본인의 세율과 수입에 따라 공제를 받으면 세금을 다시 일부분 돌려받을수 있어 이를 텍스리턴이라고 합니다. 물론 미리 세금을 냈다하더라도 모자란다면 더 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More>>> 세금보고 DIY 2019년 베스트 텍스 소프트웨어

W2와 세금보고

W2 Form은 고용주가 1/31일까지 직원에게 보내야 하며 이를 받은 직원은 해당 폼을 보고 세금보고를 4/15일까지 해야합니다. [2020년은 4/15일 수요일까지 보고해야함]

W2 Form은 직원이 해당 회계연도에 $600이상을 받았을 시에 발급을 해야하며 팁을 받는 직업이라면 한달에 팁이 $20이상 될시 팁도 포함이 되어야 합니다.

2019년 회계연도의 W2 Form

W2 보는 방법

W2 Form에는 직원으로써 본인이 받은 임금이 나와있고 연방정부에 미리 납부한 인컴텍스와 소셜시큐리티와 메디케어 텍스도 나와있습니다. 또한 주정부에 납부한 세금을 포함해서 고용주가 납부한 건강보험비용등도 포함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Box 1: 한해동안 받은 임금과 팁등 모든 소득내역.

Box 2: 받은 임금중 이미 납부한[원천징수된] 연방 소득세 내역.

Box 3: 전체소득중 사회보장세[Social Security Tax]를 내야하는 소득내역.

Box 4: Box3 소득중 이미 납부한[원천징수된] 소셜시큐리티 세금내역.

Box 5: 전체소득중 메디케어 세금을 내야하는 소득내역.

Box 6: Box5의 소득중 이미 납부한[원천징수된] 메디케어 세금내역.

Box 7: Box 1에 팁이 포함되어 있다면 이 중 사회보장세를 내야하는 팁 소득 내역.

Box 8: Box 1에 팁이 포함되어 있지 않을경우 고용주가 따로 팁으로 계산해 소득으로 넣은 내역.

Box 10: 고용주가 Dependent Care Benefit을 지급했을경우 받은 내역 [일반적으로 $5,000이 넘을경우 Box 1에 포함시킴.

Box 11: 고용주가 지급한 Non-Qualified deferred compensation Plan[NQDC Plan]에 대한 내역. [보너스나 퇴직금등의 내역]

Box 12: Box 1에 포함된 전체 소득에 대한 디테일한 내용. 예를 들어 401(k) 불입금액등.

Box 13: 직원의 소득이 소셜시큐리티 세금이나 메디케어 세금, 혹은 연방소득세를 내야하는 소득인지의 여부를 나타내는 란.

Box 16-19: 주정부에게 납부한 세금내역.

More>>> 이전 세금보고 기록[Tax Transcripts]을 확인하는 법

알아두어야 할 점

W2는 고용주가 직원에게만 보내는 서류가 아닙니다. 법적으로 해당 서류는 사회보장국[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과 미 국세청[IRS], 그리고 주정부에도 모두 보고가 됩니다.

따라서 W2를 받으면 내야할 세금이 있건 없건 꼭 세금보고를 해야하며 그렇지 않을시 결국 IRS및 관계된 곳에서 페널티와 이자가 붙은 편지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Check Also

[TAX]세금보고 텍스리턴의 시작 W2 보는법

W2는 1/31일까지 세금보고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고용주 혹은 회사는 1/31일까지 W2 Form을 각 직원에게 메일을 보내야 …

의견을 남겨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