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5월, 2021

  • 11 5월

    [투자]오늘의 비지니스와 경제: 05/11/2021

    오늘의 비지니스와 경제 월가 모닝브리핑 전일(5월 10일 미 현지시간) 미 증시는 5년물 인플레이션 기대(Breakeven Inflation rate)이 2006년 이후 가장 높은 2.73%를 기록, 2008년의 최고치를 돌파했습니다. 원자재의 무서운 랠리가 주도하고 고용시장에까지 나타나는 수요공급의 불균형은 감당못할 인플레이션에 대한 시장의 우려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뉴욕 연준이 발표한 1년 선행 인플레이션은 4월 3.4%로 뛰어오르며 2013년 …

    Read More »
  • 10 5월

    [투자]오늘의 비지니스와 경제: 05/10/2021

    오늘의 비지니스와 경제 월가 모닝브리핑 지난 주 시장은 기대를 한참 못미친 미 노동부의 충격적인 고용지표에도 불구하고 다우산업지수와 S&P500이 일제히 상승반전에 성공, 사상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고용시장의 회복 둔화에 대한 우려가 잠시 있었지만 결국 연준의 긴축이 늦어질 것이라는 기대가 위험자산 선호심리를 이끈것입니다. 시장의 전형적인 ‘안좋은 소식이 좋은 소식(Bad News is Good News)’으로 인식된 …

    Read More »
  • 7 5월

    [투자]오늘의 비지니스와 경제: 05/07/2021

    오늘의 비지니스와 경제 월가 모닝브리핑 전일 시장은 팬데믹 이후 최저치로 하락한 주간 실업통계에 팬데믹의 종식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최근 두달간 확실하게 나타나는 고용시장의 회복세는 백신접종의 확대와 함께 시장에 자신감을 주고있습니다. 오늘 시장은 ADP의 민간지표와 실업수당청구건수에 이어 고용지표의 화룡정점을 찍을 노동부의 집계를 기다렸습니다. 미 동부시간으로 오전 8시 30분에 공개된 노동부의 고용지표는 4월 …

    Read More »
  • 6 5월

    [투자]오늘의 비지니스와 경제: 05/06/2021

    오늘의 비지니스와 경제 월가 모닝브리핑 재닛 옐런 재무장관의 ‘금리인상’ 발언 이후, 증시는 인플레이션 리스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주요 원자재들의 가격을 추적하는 블룸버그의 원자재 가격지수는 2011년 이후 최고수준으로 상승하며 여전히 미래 인플레이션에 대한 논쟁은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시장은 통화정책회의(FOMC)이후, 입을 열기 시작한 연준 임원들의 발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전일 보스턴 연준의 에릭 로젠그렌(Eric Rosengren) …

    Read More »
  • 5 5월

    [투자]오늘의 비지니스와 경제: 05/05/2021

    오늘의 비지니스와 경제 월가 모닝브리핑 전일 시장은 재닛 옐런 전 연준의장이자 현 재무장관이 인플레이션이 지속될경우 금리인상을 통해 경기과열을 막을 수 있다는 매우 원론적인 발언에 화들짝 놀라며 급락했습니다. 재닛 옐런 재무장관의 금리인상 발언은 그렇지 않아도 공급병목 현상과 높은 원자재 가격으로 인한 인플레이션의 우려가 있던 시장에 상당한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이 계속될경우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