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 매우 강한 4 분기 실적. 특히 데이터 센터 세그먼트는 매우 강하게 보입니다.
- 엔비디아는 올해 AMD와의 게임분야에서 압박을 받을수 있어 마진을 자세히 관찰해야 함.
성장의 관점에서 볼 때 향후 강세는 확실하게 보장된다고 볼수있습니다. 지난 분기 매출은 55 %, 순차적으로 8 % 증가했으며 영업 이익은 12 개월 전과 비교하여 무려 190 % 나 증가했습니다.
실질 어닝도 높아 EPS는 전년도의 4/4 분기보다 172 %, 2016 년의 수치보다 138 %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38 %의 매출 성장은 매우 인상적이긴하지만 전문가들은 앞으로도 그렇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2018 회계 연도에 분석가들은 매출액이 80.3 억 달러, 주당 순이익[EPS]이 $2.83 가 될 것으로보고 있습니다.
이 수치가 달성되면 각각 16.2 %와 10.1 %의 성장률을 기록 할 것이며, 이는 최근에 익숙해진 성장률을 크게 떨어 뜨릴 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성장주는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하기 위해 매출액 및 성장률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성과를 나타낼 필요가 있습니다. Nvidia는 현재 42 배의 수익과 10 배의 매출로 거래되고 있으므로 값이 절대 싸다고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질문은 하나입니다. 이 회사의 주가가 더 높아질 수 있을까입니다.
답은 Of Course! 입니다.
이 질문은 현재 엔비디아 투자자들이 직면하고있는 딜레마이긴 합니다. 현재 이 주식이 절대 싼것은 아니지만 주식 시장은 계속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현재 상승하는 주식시장에서 엔비디아가 성과가 가장 좋은 제일 저렴한 주식은 아니지만 사실상 필요한 모멘텀이있는 주식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합니다. 향후 수년간 엔비디아의 실적이 다소 위축 될지라도, 투자자들은 현재 마진 수준이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다면 매우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당신이 엔비디아의 투자자라면 앞으로 유심히 봐야할 몇 가지 분야가 있습니다.
게임분야의 강력한 경쟁자인 AMD (Advanced Micro Devices, Inc.)에서 이번에 출시하는 Ryzen과 Vega로 인해 Nvidia의 수익 및 이익 마진이 어떻게 유지되는지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일단 현재의 상승세는 계속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물론 전문가들이 엔비디아의 단기 이익 성장 (2020 회계 연도까지 30 %까지)과 장기 성장률 (약 10 % 상승)에 대해 예측하는 바가 차이가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Nvidia의 수입 중 80 % 이상이 GPU와 대부분 게임 영역에서 발생합니다. 물론 엔비디아는 AI (인공 지능) 및 자동차와 같은 다른 고성장 분야에서도 돋보이는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만 아직까지 실질적인 수익으로 발생할 만한 정도의 성과는 이루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AMD 베가 (Vega)를 둘러싼 과대 광고나 기대감이 많아 실제 엔비디아 (Nvidia)의 매출이 어떻게 될지 보는것이 관건입니다. AMD와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적어도 애널리스트가 기대하는 성장률에 부합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경우 주가는 타격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아마 그것이 현재 시점에서 가장 가까운 시일내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
게임 부문은 당분간 엔비디아에게 필수적인 부분이지만 기민한 투자자는 데이터 센터 영역이 엔비디아가 실제로 클 수있는 곳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기술력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앞으로 여러 영역에서 사용될 수있는것으로 보입니다.
Nvidia에게 이것은 기회이지만 경쟁 업체또한 이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험난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그러나 Nvidia는 현재 추진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그들의 인공지능 AI 기술 ( HGX-1 )이 이 분야의 새로운 표준이 될 수 있다면 회사가 크게 성장할 수 있는 매우 극적인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분야에서 누가 엔비디아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지 살펴보면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슈퍼 컴퓨터 (DGX-1)를 운용하는 Fujitsu ( OTC : FJTSF )는 대학교와 같은 공공 기관에서도 Nvidia의 데이터 제어 기술을 찾고 있습니다. 데이터 센터 기술이 더 많은 영역으로 확장되기까지는 사실상 시간 문제일 뿐입니다. 다행히 엔비디아가 이 분야의 선두주자로써 경쟁업체가 이보다 더 큰 계약을 맺지 않는이상 불마켓은 지속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차트를 보자면 기술적으로 Nvidia는 약간의 교착점에 있을 수 있습니다. 50 일 이동 평균선이 현재 10 일 평균선을 넘어서고 있으며, 이는 보통 하락 징표입니다. 또한 3 월의 저점 지지선이 깨진다면 $ 97 이하로 떨어질 공간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진정한 성장주를 다루고 있다면, 투자자들은 이런 과매도일때 시장에 들어가야 합니다.
결론을 이야기하자면 엔비디아는 시장이 거품이 있을때 실질가치, 즉 밸류에이션보다 모멘텀이나 성장률, 펀더멘탈이 훨씬 더 중요하게 받아들여지는 가치투자주로써 하향위험은 분명히 있지만 이 회사의 전문분야가 데이터센터및 향후 4차 산업혁명분야를 선도하는 업체로써 롱 포지션으로 리스크 매니지먼트를 잘 운용한다면 분명 탁월한 선택이 될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Disclosure: 이 문서는 Seeking Alpha에서 아이테크코리아가 의역한 글입니다.
원문보기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