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카드와 신용의 관계
크레딧카드를 신청하면 사용가능한 최대금액이 있습니다.
이 금액은 해당 은행에서 신청자에게 주는 신용의 최대 한도입니다. 해당 금액까지는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본인의 크레딧카드에 보관되어 있는 돈, 다른말로 신용인 셈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여러분의 신용, 즉 크레딧 점수를 형성하는 것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크레딧을 쌓는 요소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 두개는 바로 모든 빌을 늦지않고 제때 내는것과 본인의 신용에서 적당한 수준만 쓰는 것입니다.
More>>> 크레딧점수를 좋게 유지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크레딧리밋은 가용신용
위의 Fico Score 구성하는 팩터중 Amount Owed[30%]는 본인이 신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최대의 금액 대비 실제 가지고 있는 부채를 의미합니다.
크레딧카드로 보자면 크레딧카드의 최대 리밋금액이 신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최대금액인 셈이고 실제 사용한 발란스, 즉 갚아야 하는 비용이 부채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크레딧카드도 포함이 되고 자동차 대출부터 모든 형태의 대출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만일 사용자의 신용카드의 리밋이 $10,000이면 은행에서 인정한 그 사람의 신용이 허락하는 부채는 $10,000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여기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금액, 즉 발란스는 결국 부채가 되고 그 사람의 신용도를 확인하는 크레딧뷰로 3사[Experian, TransUnion, Equifax]는 전체 신용한도에서 실제로 지고있는 부채가 어느정도인지를 파악합니다.
예를 들어$10,000 리밋의 신용카드에서 $3,000을 사용했다면 전체 신용에서 30%의 부채를 가지고 있는셈입니다.
크레딧뷰로는 일반적으로 좋은 크레딧을 위해서는 부채를 전체 신용의 20% 내로 조정할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가용신용을 늘리는 방법
그렇다면 여기에서 의문이 생깁니다.
부채의 비율을 줄이기 위해 크레딧카드를 여러개를 가지고 전체 크레딧 리밋을 늘려버리면 되지 않을까 하는 점입니다.
결론은 맞습니다.
예를 들어 한개의 크레딧카드 만불짜리를 가지고 $3,000의 부채를 가지고 있는 사람과 5개의 크레딧카드가 각각 $10,000짜리의 크레딧 카드를 가지고 전체 리밋이 $50,000인 사람의 부채 $3,000은 다릅니다.
크레딧카드 사용을 줄이겠다고 하나의 크레딧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전체 신용에서의 부채비율이 30%이지만 5개의 크레딧카드에서 전체 부채를 $3,000가지고 있는 사람은 부채 비율이 6%밖에 되지 않습니다.
당연히 은행과 크레딧뷰로 입장에서는 $50,000의 신용을 가진 사람이 더 안전하게 느껴질수밖에 없습니다. 가용 신용리밋이 더 많이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가능한 Annual Fee가 없는 신용카드로 본인의 크레딧 리밋을 늘려놓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크레딧카드를 책임있게 사용할 수 없다면 차라리 처음부터 없는게 나을수 있습니다. 크레딧이 문젠가요?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