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최고의 고이자 온라인 세이빙 어카운트

리는 모두 조금이라도 높은 이자율의 세이빙 어카운트, 즉 예금계좌를 찾길 원합니다. 물론 요즘처럼 초저금리 시대에서는 예금계좌로 4~5%의 수익률을 올렸다는 얘기는 이제 전설같은 일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자를 아예 안주는 첵킹어카운트는 말할것도 없고 세이빙 어카운트도 미국의 National average는 APY기준 0.01%~0.06%입니다.

0.01%면 1년동안 만불을 넣어놔도 고작 1불 나오는 셈입니다.

 

물론 CD나 국채, 혹은 펀드에 투자를 한다면 1%에서 높게는 10%까지도 수익을 올리는 것이 가능합니다만, 사실 금융지식이나 어느정도의 부가 있지 않고서는 그런 투자수익은 일반 서민들은 생각지도 못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리는 모두 비상금이 필요합니다.

꼭 비자금으로서의 나쁜 의미가 아니더라도 급하게 필요할때, 가족이 아프다거나 경조사가 있는 경우, 혹은 여행을 위한 경비등에 사용할 수 있는 저축을 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많은 한국사람들은 현금보유의 중요성을 알고 집안에 숨겨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정말 급할때 우리를 지켜줄 것은 현금뿐입니다.

하지만 물가가 올라가는 상황에서 현금보유는 장기간으로 보면 점점 돈을 갉아먹는 것과 같습니다. 물가가 올라가고 화폐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즉 만불을 현금으로 2006년부터 10년간 보유하고 있었다면 현재 2017년 시점에서 그 돈의 가치는 $8,100정도의 buying power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최근 10년간의 CPI 물가상승율을 평균 약 1.5~1.8%로 보았을때 현금보유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가치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물가상승을 방어하는 채권등에 투자를 하는 것이겠지만 묶여있는 돈은 비상금으로서의 의미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대형은행에서의 첵킹이나 세이빙은 이미 0.1%의 이자도 받기 힘든 현실에서 온라인은행이지만 1%안팎으로 이자에 Monthly Fee도 없는 기본이 탄탄하고 FDIC의 멤버로써 모든 예금주에게 25만불의 예금보장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세이빙 어카운트 3총사를 소개합니다.

 

Best Deal – Ally Bank

APY 1.00%, No Monthly Fee, $1 Minimum Deposit, Live Help 24/7, Mobile Friendly

여러 온라인 매체에서 선정한 최고의 온라인 은행입니다. 일반 은행들의 High Yield Saving Account 이자율을 훌쩍 뛰어넘는 1%의 연이자를 제공하며 필요한 $1의 최소 디파짓 금액과 월사용료도 없습니다. 요즘 가장 핫한 최고의 온라인 은행답게 모바일 친화적이며 강력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디파짓은 미국내 다른 은행에서 트랜스퍼하거나 온라인으로 체크디파짓이 가능합니다.

 

Best Deal – Barclays

APY 1.00%, No Monthly Fee, $1 Minimum Deposit, Live Help 24/7

영국의 유명한 글로벌 은행으로써 온라인 어카운트를 1%의 고이자로 미국 고객에게 특별히 제공합니다. 마찬가지로 1%의 현존하는 최고이자율의 온라인 세이빙 어카운트를 제공하며 고개서비스는 전화로 가능합니다. Monthly Fee도 없고 $1의 Minimum Balance Deposit 플랜입니다.

 

Hot Deal – Discover

APY 0.95%, No Monthly Fee, $500 Minimum Deposit, Live Help 24/7, Signup Bonus $100

크레딧카드로 유명한 Discover에서 APY 0.95%의 고이자로 온라인 세이빙 어카운트를 제공합니다. $500의 미니멈 디파짓이 필요하며 어카운트 오픈을 프로모션 코드 NW217 로 5/31/2017까지 하고 6/15/2017까지 $15,000의 디파짓을 하면 6/30/2017까지 $100의 사인업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월 이용료 없습니다. 프로모션을 공지없이 변경되거나 사라질 수 있습니다.

 

온라인 세이빙 어카운트란?

온라인 은행이란 로컬 브랜치에서 직접 가서 사용하는 CHASE, BANK OF AMERICA, WELLS FARGO같은 은행이 아닌 온라인 상에서만 BANKING을 하는 은행서비스를 말합니다. 굉장히 불안해 보이지만 대부분의 온라인 대형은행들은 모두 FDIC 멤버이며 예금주의 예금은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로 보호가 됩니다.

 

디파짓과 돈의 인출은 어떻게 하나요?

온라인 은행들은 브랜치 오피스가 없기 때문에 모든 고객서비스를 전화 혹은 온라인으로 해야 합니다. 또한 디파짓도 마찬가지로 전화로 모바일 뱅킹을 통한 첵크 디파짓으로 하거나 메일로 보낼수도 있고 미국내 다른 은행어카운트에서 트랜스퍼를 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ATM으로도 가능합니다. 캐쉬디파짓이 필요하다면 MONEY ORDER 사거나 PREPAID DEBIT CARD를 사서 디파짓 할 수도 있습니다.

현금인출은 해당 은행에서 네트워크가 되어있는 ATM에서 가능합니다.

Photo credit: kenteegardin via VisualHunt / CC BY-SA

Check Also

[2017년]최고의 고이자 온라인 세이빙 어카운트

우리는 모두 조금이라도 높은 이자율의 세이빙 어카운트, 즉 예금계좌를 찾길 원합니다. 물론 요즘처럼 초저금리 시대에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