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렌탈 보험에 가장 좋은 크레딧카드

Car photo created by freepik – www.freepik.com

여행을 하게되거나 출장중에 차량 렌트를 하게되면 인터넷 상에서 좋은 가격을 보고 희희낙락해서 예약을 하고 난 후, 실제로 차량을 렌트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보험가격에 놀란적이 있을것입니다.

렌탈카 직원과 이야기를 하다보면 거의 강압적으로 보험을 들기를 원하는데 사실상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비싼 웃돈을 들여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차량보험 혹은 크레딧카드에 이미 렌탈카 차량 보험이 커버될수 있다는 사실.

렌탈카 차량 보험의 구성과 렌탈카를 예약할때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수 있는 크레딧카드를 소개합니다.

렌탈카 보험의 구성

모든 차량 보험이 비슷하지만 렌탈카 보험도 파손과 절도를 커버하고 운전자와 상대방의 손실, 그리고 메디칼혜택을 제공합니다.

차량파손및 절도에 대한 보험

Loss-damage waiver (LDW) 혹은 collision damage waiver (CDW) 라고도 불리우는 플랜으로 차량의 손상이나 절도가 있을경우 책임을 지지않는 면제[waiver]에 가까운 보험입니다.

내 보험이 있을경우: 본인의 개인 차량보험에 이미 해당 커버리지[Comprehensive and Collision]가 있을경우 그대로 렌탈카에도 적용이 됩니다. 물론 디덕터블도 그대로 적용되니 사고가 있을경우 디덕터블은 개인이 페이해야 합니다.

상대방 차량 손실에 대한 보험

Supplemental Liability Protection이라고 하며 사고가 났을경우 내가 아닌 상대방 차량및 드라이버의 손실을 커버하는 보험입니다.

본인의 보험이 있을경우 보통 Liability Insurance라고 해서 필수적으로 가져야 하는 플랜입니다. 당연히 렌탈카에 따로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만 본인의 커버리지가 작을경우 추가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상해에 대한 보험

사고가 있을경우 본인과 동승자에 대한 메디컬 커버가 되는 보험으로 Personal Accident Insurance라고 합니다. 사고시 앰뷸런스와 병원비, 사망보상비등이 지급됩니다.

본인의 보험이 있을경우 Personal Injury Protection에서 커버가 되게됩니다.

절도에 대한 보험

차량내의 물건이 절도를 당했을경우 커버를 할수있는 보험으로 Personal Effects Coverage라고 하며 정해진 한도내에서 보상이 됩니다.

개인 보험의 경우 차량보험이 아닌 Home Owners Insurance나 Renters Insurance가 있어야하며 클레임을 하기위해서는 먼저 Police Report를 작성해야 합니다.

가장 강력한 혜택을 지닌 크레딧카드

시중에 있는 크레딧카드중 몇몇은 이런 여행자를 위한 렌탈카 보험을 대신 해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보험이 아니라 렌탈카에 문제가 생겼을시 이에 대한 책임을 묻지못하도록 크레딧카드사가 대신 책임을 지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크레딧카드마다 제한도 있고 규정이 모두 다릅니다.

현재 나와있는 크레딧카드중 렌탈카에 대한 보험에 대한 혜택이 가장 강력한 크레딧 카드는 명백하게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입니다.

Chase Sapphire Preferred Credit Card

커버되는 혜택: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카드는 위의 나열된 보험중 CDW라고 되어있는 차량 파손및 절도에 대한 커버리지를 제공합니다.

  • Primary Coverage의 CDW 보상혜택
  • 보상한도는 렌탈카의 실제 캐쉬발류까지 파손및 절도에 대한 보상을 제공
  • 렌탈카 회사에서 청구한 이용비에 대한 확실한 손실이 있을경우
  • 합리적인 차량 토잉비용
  • 상기 렌탈카 보험혜택은 31일이내까지 렌탈할 경우에 한함

혜택을 받을수 있는 사람: 크레딧카드 홀더와 승인된 사용자[Authorized User], 그리고 렌탈카 계약서에 나와있는 추가 운전자.

보험에 포함되지 않는 부분: 일부 럭셔리, 혹은 클라식 차량이나 카고밴, 모터사이클등 특수차량은 혜택에 포함이 되지 않으며 Liability Insurance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More>>>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크레딧카드 혜택

사용방법에 대한 결론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의 가장 큰 장점은 Primary Coverage로 실제 차량의 가치만큼 파손및 절도에 대한 책임면제를 받을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개인 차량 보험이 있을경우, CDW 혜택이 있는 카드로 결제를 하게되면 사실상 따로 보험을 들지 않아도 차량 파손에 대한 디덕터블 걱정을 안해도 된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본인의 개인 차량 보험이 없는경우는 크레딧카드에 그런 혜택이 있다하더라도 그건 렌탈카 자체에 대한 손상을 커버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에 나열된 상대방 차량 손실에 대한 보험및 메디칼혜택을 받는 보험은 따로 구입을 해야 합니다.

물론 이 외에도 Amex의 플래티넘카드의 경우 Hertz, Avis, National Car Rental 등에서 Elite Status를 받는등의 추가혜택이 있는등 좋은 혜택을 가진 크레딧카드입니다.

Check Also

[크레딧카드]높아지는 이자율과 역대최고의 보너스를 준비한 힐튼

높아지는 이자율 크레딧카드 회사의 시장에 대한 적용은 놀라울정도로 빠릅니다. 물론 금리에 가장 민감한 은행입장에서는 당연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