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ITK의 데일리 브리핑: 인수합병 기대와 타오르는 투기세

오늘의 증시

월요일 미 증시는 애플이 3%, 테슬라가 12.6% 급등하는등 기술주가 엔비디아와 ARM의 인수합병 소식및 화이자의 올해말 백신승인등 긍정적인 백신소식에 힘입어 상승하며 회복 주도. 나스닥은 1.87% 상승했고 S&P500은 1.27%, 다우지수는 1.18% 상승마감.

섹터 퍼포먼스: 11개의 섹터[부동산 > 기술 > 원자재 > 헬스케어 > 파이낸셜 > 산업재 > 유틸리티 > 자유소비재 > 에너지 > 필수소비재 > 커뮤니케이션] 모두가 상승세를 보인 가운데 부동산이 가장 강세를 기록하며 +2.16%로 상승세를 리드했고 커뮤니케이션이 +0.13%로 가장 약세.

원자재: 국제유가는 -0.08%로 베럴당 $37.30으로 하락한 가운데 골드는 +0.99%로 온스당 $1,967.25로 상승.

통화: 달러인덱스는 $93.08로 -0.27% 약세.

채권: 벤치마크 미 10년물 국채 수익률은 0.676%로 +1.29% 상승.

오늘의 차트

기술주들의 조정에도 S&P500대비 메가캡들의 추세는 유지중

Isabelnet

유가하락으로 인플레이션 기대와의 괴리는 점점 상승

Isabelnet

급증하는 미국의 부채폭탄 좀비기업

Isabelnet

Covid-19으로 GDP대비 부채레벨은 이제 세계2차대전 수준으로

Isabelnet

시장의 투기세는 전례없는 수준으로 상승
‘주당 옵션거래 비율’

2주내로 만기가 돌아오는 옵션 거래량이 급등

6월 이후 급등했던 Skew Index는 다시 수면아래로

나스닥 10,900레벨은 최후 지지선?

ITK 오늘의 한마디

오늘 증시는 이어지는 인수합병으로 인한 기대심리와 화이자의 올해 말 백신승인 가능 소식등에 힘입어 오랫만에 기술주 주도의 상승장을 펼쳤습니다.

대규모 인수합병으로 인한 상승장 연출. 특히 버블증시의 마지막 단계에서 볼 수 있는 그림입니다.

코로나이후 연준이 회사채를 매입하고 단 3개월만에 $3조달러 수준의 유동성을 쏟아부었습니다. 미 정부도 다르지 않고 $2조 달러가 넘는 재정부양책을 쏟아부었고 대부분의 글로벌 정부가 엄청난 유동성을 시장에 쏟아부었습니다.

이 정도 수준에서 버블이 오지 않는것이 더 이상한겁니다. 문제는 버블의 크기가 어느정도 어느수준으로 진행이 되고 현재 어느단계에 있느냐일것입니다.

시장은 역사상 가장 빨랐다는 나스닥의 조정장 이후에도 투기세력들은 여전히 눈에 불을키고 시장에 달려들고 있습니다.

예민한 투자자들로써는 칼을 타는 심정으로 투자에 임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기회와 위기가 공존하는 초변동성의 시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More>>> [인사이트]회복을 나타내는 시그널과 불리쉬콜

미국 경제와 자산시장동향, 부동산 정보를 한눈에

ITK 소셜네트워크

투자성향에 따른 자산배분과 기대수익

Check Also

[투자]오늘의 비지니스와 경제 & ITK투자노트: 10/22/2020

오늘의 비지니스와 경제 월가 모닝브리핑 펠로시와 므누신은 오늘도 통화를 하기로 하고 서로 긍정적인 대화가 오고가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