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불타오르는 개인투자자와 차가운 기관투자자

ITK미주투 텔레그램 인사이트내용중 일부입니다.

불타오르는 개인투자자와 차가운 기관

기관투자와 개인투자자간의 포트폴리오 포지셔닝 갭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버블랠리의 모습입니다.

두가지를 의미하죠. 시장이 이럼에도 불구하고 상승을 지속한다면 기관들도 포지셔닝을 늘리면서 시장의 상승세가 배가 될수 있거나…

아니면 시장의 상승동력이 약해질경우 그만큼 취약한 시장의 하락압박이 더 강해질 수 있겠죠. 어쨋든 시장의 변동성은 위든 아래든 더 커질것으로 보입니다.

여전히 주식시장을 압도하는 국채

미 증시가 2분기 20년래 최대의 상승폭을 보이며 놀라운 랠리를 보였지만 올해 전체적으로 본다면 아직도 여전히 국채를 추종하는 ETF들의 성적이 월등한 상황. 특히 사상최고가를 기록한 나스닥100보다 장기물들의 성적이 특히 좋아보입니다.

비지니스오너들의 경제전망 심리

미 비지니스오너들의 경제전망심리와 소비자들간의 심리 간극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비지니스오너들의 심리는 더 축소되며 암울한 경제상황을 반영하고 있지만 소비자심리는 그에반해 좀 더 긍정적으로 소폭이나마 반등을 보이고있죠.

다만 누가 맞느냐는 좀 논란의 여지가 있을것 같습니다. 오너들이 더 먼저 보는 부분도 있고 소비자들이 느끼는 부분도 있겠죠.

비지니스오너들의 심리는 2018년 미중무역전쟁 이후를 계기로 꾸준히 하락하고 있습니다.

폭발하는 인플레이션 기대

소비자인플레이션 기대지수가 폭발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향후 물가가 오를것으로 기대한다는거죠… 심리지수이니만큼 선행지표의 성격으로 장기적으로 볼수있습니다. 물가상승의 기대를 현재 자산시장이 금의 랠리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일 미국 자산시장동향과 경제, 부동산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ITK 소셜네트워크

투자성향에 따른 자산배분과 기대수익

Check Also

[인사이트]달러의 장기 약세 돌입여부와 커지는 인플레 기대

달러 장기 약세 돌입? 향후 자산시장의 관점포인트중 가장 중요한 자산시장의 시그널은 장기달러의 움직임과 10년물 국채금리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