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만료되는 ITIN 갱신하세요

연방국세청(IRS)이 소셜시큐리티 번호가 없는 외국인이나 서류미비자들의 연방정부 세금보고를 위해 발급하는 ‘개인 납세자 식별번호’(ITIN) 갱신을 당부하고 나섰다.

당장 갱신이 필요한 ITIN은 중간 두자리 숫자가 70, 71, 72, 80인 ITIN으로 이들 ITIN은 올해 말 만료되기 때문에 해당 ITIN 소지자들은 서둘러 갱신해야 한다.

IRS 관계자는 “내년에 연방정부 세금보고를 할 예정이며, 해당 번호를 소지한 납세자들은 할빨리 ITIN를 갱신해야 한다”며 “현재 갱신이 필요한 납세자 100여만명에게 관련 공문이 발송되고 있다”고 전했다.

IRS는 중간 두 자리 숫자가 78 또는 79인 ITIN의 경우 지난해 번호가 만료됐지만 지금이라도 번호를 갱신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 세법 전문가는 “ITIN은 소셜시큐리티 번호가 없는 단순 여행자 혹은 서류 미비자들의 세금보고를 위해 IRS가 발급하는 9자리 숫자의 번호로 과거에는 한번 받으면 소셜번호를 받을 때까지 계속 사용해도 됐지만 관련법이 바뀌어 일정기간 만료일이 생기게 됐다”며 “특히 서류미비자가 ITIN 갱신을 안 할 경우 차후 불이익을 당할 여지가 많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ITIN 갱신이 필요한 납세자들은 양식 W-7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ITIN은 연방 소득세 보고 용도로만 사용되며 ITIN을 받는다고 해서 납세자의 이민 신분이나 미국에서 일할 권리가 변경되지는 않는다.

Check Also

올해 만료되는 ITIN 갱신하세요

연방국세청(IRS)이 소셜시큐리티 번호가 없는 외국인이나 서류미비자들의 연방정부 세금보고를 위해 발급하는 ‘개인 납세자 식별번호’(ITIN) 갱신을 당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