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시황]오늘의 주요뉴스와 지표 12/23/2019

미국증시 // 오늘의 주요뉴스와 지표

1⃣ 중국 최근 가장 높은 가격상승세를 보이는 돼지고기와 의약품, 휴대폰 제품등 1년간 약 $400B을 수입하는 제품에 관세인하.

2⃣ Credit Suisse 임원에 대한 불법사찰 혐의로 당국으로부터 조사.

3⃣ 디즈니 ‘Rise of Skywalker’ 실망스런 첫 개봉실적.

4⃣미 의회에서 러시아와 유럽을 잇는 개스 파이프라인 사업인 Nord Stream 2의 사업자를 제재하는 법안을 통과시킨 가운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파이프라인 계약.

5⃣ 미 증시는 사상최고가 경신한 지난 금요일에 이어 상승출발 / 내구제주문지수 발표.

▶ 미 달러 인덱스 97.39로 +0.12% 📈
▶ 미 10년물 금리 1.907%로 -0.54% 📉
▶ WTI 크루드오일 60.52로 +0.15% 📈
▶ 골드 $1,486로 +0.38% 📈

📍 단 3개월동안 10% 상승에도 불구하고 산타랠리까지 기대하는 엄청난 탐욕을 보이는 미 증시. 지금은 탐욕이 지배하는 시장.

🖋 ITK 오늘의 한마디

중국이 미국과의 무역합의를 하고 본격적으로 경제를 부양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것처럼 보입니다.

최근 중국은 기업들의 심리가 얼어붙으며 생산자물가는 하락일로를 걷던것과는 다르게 소비자 물가가 무섭게 상승하며 물가에 이상조짐이 보였는데 이번에 미국뿐 아니라 대부분의 나라를 대상으로 895가지 품목에 대한 제품의 관세를 인하하며 물가를 잡으려는 노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이와는 별개로 주말에 그동안 폐쇄적으로 운영되던 민간기업부문에 대한 투자를 외국기업에 개방하는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내년 6%의 성장률까지 위협이 오자 적극적인 개방정책으로 외국계자본의 민간투자를 끌어오려 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당장 중국증권감독관리위원회가 내년부터 해외 기관투자가들에 100% 통제할 수 있는 금융 회사 설립을 허용하기로 하고 신청을 받고 있는데 블랙록등 거대 투자운용사가 뛰어들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중국이 이 난관을 미국의 무역합의와 함께 이겨내고 금융및 민간부문에 대한 개방조치를 더욱 확대한다면 이는 투자자들에게 기회가 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최근 사상최고가를 계속하여 경신하고 있는 미국증시또한 쉬어갈 타이밍이 확실해 보인다는 점에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어 보입니다.

월가는 올해 30%가 넘고 10월이후 3개월도 안되는 사이 10% 가량 상승한 미 증시에 산타랠리까지 기대하는 탐욕을 보이고 있습니다만 워렌버핏은 탐욕이 지배하는 시장에는 두려워하라는 명언을 남겼죠.

출처: CNN Business

Check Also

[Market]오늘의 비지니스와 경제 09/21/2020: 대법관 인선 충돌

오늘의 비지니스와 경제 대법관 인선과 바이러스 확산 공포 월요일 미 증시는 대법관 인선을 앞두고 백악관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