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 추천 EPS Growth로 본 최고의 어닝 성장주 TOP 15

저평가 우량주 vs 성장주

좋은 주식을 찾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우량주를 찾는 것일겁니다. 

이른바 가치투자라는 것이 저평가된 우량주를 찾아 오랜시간 투자를 한다는 것인데…

지금처럼 주식시장 전반이 고평가되어 있는 상황에서 과연 저평가된 주식이 있기나 한 걸까요?

More>>> 초보투자자의 미국 주식투자 기초

 

물론 지금도 찾아보면 10배 이하의 PER [주가수익배율]을 가진 좋은 회사를 찾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저평가된 좋은 회사보다 조금 고평가 되었어도 성장속도가 빠른 회사를 찾는 추세가 대세인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의 성장속도를 보기 위해서는 EPS, 즉 Earning Per Share 주당 벌어들이는 수익률의 성장세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무역전쟁의 우려가 전세계적으로 증시를 끌어내리고 있는 지금을 과연 저점매수의 기회로 볼 수 있을까요?

골드만삭스는 여전히 S&P500 인덱스가 이번 해 많은 순수익과 성장세를 보이며 5%의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 연준의 금리인상으로 인해 이머징은 휘청이지만 그 많은 자금이 미국으로 들어오고 있고 미국의 경기는 지난 30년래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가장 좋은 상태란 것을 보면 그것도 말이 안되는 소리는 아닙니다.

이번해 첫 분기 어닝시즌에서 미국 기업들은 축배를 들었고 여전히 어닝과 매출은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 4분기 16.21%를 기록한 EPS Growth는 이번해 1분기는 24.5%를 기록하며 7년래 최고치를 기록했고  2분기도 20%를 넘을것이 거의 확실시 되는 듯한 분위기입니다. 

 

 

S&P500 Earning Growth Rate Chart

출처: multpl.com

 

 

골드만삭스의 수석전략가인 David Kostin은 “우리는 이번해 투자자들이 파이낸셜과 테크섹터 비중을 늘리고 컨슈머, 유틸리티와 부동산은 비중축소를 할것을 권장한다”라며 적극적인 매수전략을 소개했습니다. 

 

위기는 항상 기회다

무역전쟁의 우려는 여전히 상존하고 연준의 매파적인 정책은 시장을 불안하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명한 투자자는 이런 위기를 기회로 보고 이런 때 더욱 좋은 주식을 찾기위해 리서치를 게을리하지 않습니다.

매드머니의 유명한 진행자인 짐 크레이머는 ‘인내는 투자자에게 덕이지만 좋은 가치를 포기하는 것은 죄와 같다’라며 실질적인 자산을 가지고 가치를 만들어 내는 좋은 기업들에 대한 투자를 멈추는 것은 투자자의 길이 아님을 역설했습니다.

More>>> 401K Plan 투자시 알아두어야 할 점

 

 

Top EPS Growth Stocks

골드만삭스가 제공하는 시장에서 가장 높은 Earning Growth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최고의 기업 TOP 15과 100개의 기업을 소개합니다. 

  1. Facebook 
  2. Netflix
  3. Micron 
  4. Adobe
  5. Salesforce
  6. Alphabet
  7. Caterpillar
  8. PayPal
  9. Microsoft
  10. Apple
  11. Disney
  12. Home Depot
  13. Costco
  14. Raytheon
  15. Boeing

 

Check Also

[투자]오늘의 비지니스와 경제: 04/15/2021

오늘의 비지니스와 경제 월가 모닝브리핑 1분기 어닝시즌의 포문이 열리며 불을 뿜고있습니다. 너무 높아보이는 증시의 밸류에이션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