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US10YRT/HYG/PKW] 상승하는 안전자산과 하락하는 정크본드와 자사주매입

상승하는 안전자산

DX / 달러인덱스

최근 상승세를 보이던 달러인덱스가 오늘은 심상치않은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항선이었던 70레벨을 단숨에 떨쳐버리고 오르는 달러는 12월의 전고점이었던 97.70레벨에 근접한 97.45까지 상승후 숨을 고르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안전자산인 달러의 급등세는 위험자산의 하락세로 그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US10YRT / 미10년물 국채 금리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미 10년물 금리는 이제 완전히 하락의 끝자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작년 12월 말에 2016년부터 이어진 장기추세선을 하방으로 뚫은 10년물은 2월말 추세하락에서 크게 상방향으로 틀었지만 기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다시 지지선에 맞닿아 있습니다.

이 지지선이 뚫릴경우 추가 하락이 불가피해보이며 이는 장단기 금리차의 축소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세의 위험자산과 바이백

HYG / 정크본드

고위험 자산의 대표격인 정크본드 지수인 HYG는 완전히 추세를 이탈해 하락하고 있습니다.

PKW / 자사주매입 지수

자사주 바이백지표인 PKW가 시장의 선행지표 역활을 하고 있는 다우 트랜스포트와 스몰캡 러셀2000과 마찬가지로 2/27일부터 셀 시그널을 보이며 완연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4월의 어닝시즌을 앞두고 한달의 자사주매입이 금지되는 블랙아웃도 반영이 된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해 미국의 자사주 매입이 작년과 같이 기록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되는 가운데 시장의 상승세를 이끌어온 바이백이 줄어드는 3월은 시장의 상승모멘텀이 축소되는 큰 역활을 하게 될것으로 보입니다.

Check Also

[기술적분석] 힘이 더해지는 달러와 국채, 끝자락에 다가가는 QQQ

힘이 더해지는 달러와 국채 달러인덱스는 단기하락중이나 상승모멘텀이 점점 강해지고 있어 하락세가 50일 이평선 혹은 200일 …

의견을 남겨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