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리더쉽을 잃어가는 FANG이지만 여전히 40% 상승여력이 있는 기업

리더쉽을 잃어가는 FANG과 아마존

최근 보이는 Facebook과 Amazon, 그리고 Netflix의 슬럼프속에 구글의 모기업인 Alphabet만이 상승했습니다. 이번 분기 상승세를 보인 유일한 FANG 주입니다. 

Alphabet의 놀라운 선전에도 불구하고 Strategic Wealth Partners의 대표인 Mark Tepper는 다른 주식에 관심이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종목은 Amazon입니다. E-Commerce라는 관점에서 봤을때 아마존은 가격과 편리성에서 그 누구와도 비교될수 없을만큼 막강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원데이 쉬핑서비스로 단기적으로 지출이 늘어나고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회사의 경쟁력이 훨씬 더 강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는 아마존이 포트폴리오 구성에서 봤을때 다른 FANG주보다 월등한 이유로 E-Commerce, 클라우드 컴퓨팅, 그리고 광고수입의 지속적인 상승세를 꼽고있습니다. 

최근 몇년간 아마존은 클라우드와 광고분야에서 높은 마진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Amazon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는 2018년 45%의 연간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아마존은 지금 $1,700대에서 거래되고 있고 우린 곧 $2,000에서 $2,400의 상승여력이 충분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

$2,400은 현재 레벨에서 약 39%의 추가 상승을 요구합니다. 또한 아마존의 사상최고가 경신도 의미합니다. 

Piper Jaffray의 수석기술분석가인 Craig Johnson은 최근 FANG주들이 사상최고가 경신에 연이어 실패했다는 점을 들며 이는 전반적인 시장에 브레이크가 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시장을 리드했던 FANG주들이 사상최고가에 도달하지 못하며 사실상 시장의 리더쉽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이들이 상승돌파하지 못한다면 이는 전반적인 시장에 역풍을 줄 수 있습니다.”

출처: CNBC

 

Alphabet의 상승가능성

하지만 Alphabet의 경우 이와는 별개로 상승돌파의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Alphabet은 아래로는 $1,000, 위로는 $1,3000레벨에서 보합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구글은 다른 FANG주들이 방향을 아래로 향할동안 위로 상승돌파를 할 수 있을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출처: CNBC

 

Alphabet은 이번 3분기동안 13%를 상승했고 연간기준으로는 17% 상승했습니다. 현재 사상최고가 경신에는 약 5%만 남겨둔 상황입니다. 

 

출처: CNBC

 

Check Also

Big Market Warning / 무역합의는 없다

모건크릭 캐피탈 CEO “무역합의 없을것” ▶ 무역합의 이미 3월에 물건너가, 스몰딜 한다해도 무역늘지 않을것. ▶ 워싱턴에서 ‘빅딜’을 …

의견을 남겨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