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팁] 사회초보를 위한 크레딧 쌓고 돈도 버는 현명한 지출

러분은 요즘 얼마의 캐쉬를 가지고 다니시나요?

크레딧/데빗카드가 점점 일반화되고 많은 스토어가  $1.25짜리 껌을 산다고해도카드를 받는 곳이 많아지면서 굳이 현금을 많이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크레딧카드를 양날의 검같다고 합니다. 잘만쓰면 당장 현금없이 소비를 할수있지만 자칫하다가는 순간의 방심이 엄청난 이자율로 인해 빚은 빚대로 쌓이고 신용은 신용대로 엉망이 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런데 말입니다.

만일 당신이 약간의 계획과 절제만 할 수 있다면 이 검은 당신의 삶에 큰 혜택을 줄수있는 희대의 명검이 될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크레딧카드를 사용하면서 가장 신경이 쓰이는 점은 아무래도 높은 이자율로 채무액이 눈깜짝할사이에 불어날 수 있다는 것과 한달이라도 늦으면 절벽에서 떨어지는 것같이 급락하는 크레딧점수일 것입니다.

하지만 만일 당신이 몇가지의 룰만 지킨다면 크레딧도 올라가고 이자는 없으며 크레딧카드회사가 제공하는 수많은 혜택을 즐길수도 있습니다.

첫번쨰, 크레딧카드의 발란스를 20%에서 최대 40%까지로 유지하라!

크레딧뷰로에서 보는 당신의 건강한 채무액은 전체 크레딧한도액의 약 25%입니다. 따라서 만일 당신의 크레딧 한도액이 만불인 크레딧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월 $2,500정도로 발란스를 맞출수 있다면 당신의 크레딧 점수가 쑥쑥 올라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을 쉽고 빠르게 올리는 팁이기도 하니 꼭 기억하세요!

두번째, 가능하다면 한달 사용한 카드액은 그 다음 달에 모두 갚을것!

물론 힘든일이겠지만 습관이 된다면 불가능한 일도 아닙니다. 데빗카드를 이용한다고 생각하면 되는간단한 일이죠. 첵킹어카운트는 가능한 사용하지 않고 모든 결제를 크레딧카드로 한 후, 첵킹어카운트에 그대로 모아둔 금액으로 크레딧카드를 갚는다면 못할것도 없습니다. 이 방법은 두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채무를 없애 크레딧점수를 말그대로 비약적으로 올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고 두번째는 이자가 높은 크레딧카드라도 그 다음달 스테이트먼트의 모든 발란스를 갚는다면 이자가 붙지 않는다는 단순한 이점입니다.

간단히 말해 크레딧 점수를 올리기 위해 크레딧카드를 데빗카드처럼 사용하는 셈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큰 혜택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마지막 세번째는 크레딧카드에서 제공하는 마일리지, 캐쉬백과 각종혜택입니다. 우습게 보인다구요?

를 들어보겠습니다.

두 사람이 있는데 한사람은 데빗카드만을 사용하며 한달에 천불의 소비를 하고 채무는 전혀 없습니다. 다른 사람은 크레딧 카드를 사용하며 똑같이 천불의 소비를 하고 그 다음달에 모든 발란스를 갚습니다.

 

 

데빗카드를 이용하는 사람은 현금을 이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다면 크레딧카드를 이용하는 사람은 어떨까요? 만일 이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가 대한항공의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것으로 유명한 체이스의 사파이어카드라면 매달 최소 1,000포인트, 즉 매년 12,000 포인트의 마일리지에서 소비성향에 따라 더 많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처음가입할때 주는 보너스 마일리지 50,000 포인트를 포함한다면 2년후에는 최소 74,000포인트의 마일리지로 대한항공의 뉴욕-서울간 왕복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티켓금액으로 따지면 기간에 따라 $1,300~$1,600에 달하는 큰 금액입니다.

사람은 똑같이 천불을 매달 소비했지만 한 사람은 그저 소비를 했고 다른사람은2년동안 신용도 쌓고 포인트를 적립하여 한국행 왕복티켓을 받았으며 크레딧카드 은행에서 제공하는 온갖 혜택을 모두 이용하였습니다.

신용을 이제 막 쌓아야 하는 사회초보라면 더욱 크레딧카드사용을 해야합니다. 처음에는 돈을 디파짓하고 사용하는 Secured Credit Card를 오픈해서 이런 방식으로 사용하다 1년후에 좀 더 좋은 플랜, 그리고 크레딧 한도액이 높은 카드를 오픈해서 사용하시면 2년이면 700점을 이미 훌쩍넘은 본인의 크레딧 점수를 확인하실수 있을것입니다.

이처럼 크레딧카드란 잘못사용하면 신용도 잃고 빚도 늘어나지만 반대로 조금만 계획을 가지고 절제의 미덕을 사용한다면 신용도 쌓고 많은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자, 여러분은 어떤 소비를 하실 계획이신가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SNS에 공유를 해주시거나 오른쪽의 페이스북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Photo credit: 401(K) 2013 via VisualHunt.com /  CC BY-SA
Photo credit: PersonalMoneyNetwork via VisualHunt / CC BY

Check Also

[오피니언] ITK의 쉬운경제와 마켓분석 11/20/18

ITK의 쉬운경제와 마켓분석   베어마켓에 진입한 FAANG 어제 오늘 무서운 속도로 기술주가 주도하는 하락장세가 나오고 …

의견을 남겨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