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시큐리티의 모든것 #2

 

미국서 살아가려면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소셜 시큐어리티다. 실질적인 ID로 연금과 택스,은행거래,사업체 운영 등 생활의 모든 부문에서 기초가 된다.

 

More>>> 소셜시큐리티의 모든 것 #1

 

이혼한 경우

이혼을 했으면, 전 배우자도 연금을 받을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 전 배우자는 당사자가 연금을 받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도 연금을 받을 수 있다.

연금을 받을 자격이 되려면, 이혼한 배우자는 반드시

●이혼하기 전 최소한 10년 이상 혼인 관계를 유지했어야 하고
●당사자가 연금 신청을 아직 하지 않았으면 이혼한지 최소한 2년이 돼야 하며
●최소한 62세 이상
●재혼을 하지 않아야 하고
●당사자가 받는 전체 금액의 반 또는 그 이상 되는 연금을 받을 수 없다.

 

유족 연금

본인이 사망하면 가족이 대신 연금을 받을수 있다.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가족은 생존 부인 또는 남편을 포함하여

●60세 또는 그 이상일 경우,
●50세 또는 그 이상의 신체 장애자
●당사자의 근로 기록으로 사회보장 혜택수급 자격이 되는 16세 미만이거나 신체 장애 자녀를 돌보는 배우자(연령 제한 없음)등이다.

또 자녀들이 아직 미혼이고 아래 사항이 적용되면 연금을 받을 수 있다

●18세 미만.
●18- 19세 사이이며 초등학교나 중고등학교에 풀타임 학생으로 재학 또는
●18세 또는 그 이상이고 신체장애(신체장애는 반드시 22세 이전에 발생해야 함).

그밖에, 부모가 생활비 반 이상을 본인의 소득에 의존했다면 부모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More>>> 연금 애뉴어티의 은퇴플랜으로써의 가치

 

 

사망 후 일회 지급

크레딧이 충분하다면 본인 사망 후 1회에 한해서 $255이 추가 지급된다. 이 돈은 자격조건을 충족하는 배우자나 미성년 자녀들에게 지급된다.

이혼했고 전 배우자가 생존해 있으면 이혼을 했을 경우, 전 배우자는 본인이 사망할 때 유족 연금을 받을 수 있다.

자격조건은
●전 배우자가 최소 60세 이상(신체장애의 경우 50 세)이어야 하고 이혼하기 전 최소한 10년 이상 당사자와 혼인관계를 유지했어야 하고
● 당사자의 자녀를 돌 보고 있을 경우 연령에 제한이 없으며
●현재 혼인한 상태가 아닐 때 해당된다. 단 60세 이후( 신체장애의 경우 50세)에 재혼했으면 예외가 된다.

전 배우자에게 혜택이 지급된다고 해서 당사자의 다른 유가족이 받는 연금이 감소되지는 않는다.

당사자 사망 후 전 배우자가 60세 이후에 재혼하는 경우, 그 배우자는 당사자의 근로 기록과 새 배우자의 근로 기록에 기준하여액수가 더 많은 쪽의 사회보장 연금을 받게된다.

유가족이 받는 금액은?

유가족은 당사자의 기본 사회보장 연금의 일정 퍼센티지를 받으며 보통 75-100퍼센트가 된다. 하지만 유가족이 매월 받는 돈의 총액에는 한도가 있다. 그 한도액은 각기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당사자가 받은 연금의 150-180퍼센트 정도다.

 

연금을 신청할 준비가 되었을 때

연금을 받고자 하는 날부터 약 3개월 전에 신청을 해야한다. 은퇴할 준비가 아직 안되었지만 가까운 미래에 은퇴할 계획이라면, 사회보장국 웹사이트로 가서 해당정보가 들어 있는 플래너를 사용하면 된다.

www.socialsecurity.gov/retire

신체장애 또는 유족 연금을 신청하려면 자격이 될 때 가능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

소셜시큐어리티 웹사이트에서 연금 신청을 할 수 있다.

www.socialsecurity.gov/applyforbenefits

아래 웹사이트에서 실제 사회보장 소득 기록에 기준하여 자신의 추정 연금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도 있다.

www.socialsecurity.gov/estimator

또한 다음 웹사이트에서 상세한 연금 계산도가능하다.

www.socialsecurity.gov/planners

 

 

신청시 무엇이 필요한가

연금 신청을 할 때 몇 가지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이 있다. 어떤 서류들이 필요한가는 신청하는 연금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

반드시 원본 서류나 발행 기관이 인증한 사본을 제출해야 되며 복사본은 인정하지 않는다.

필요한 모든 서류들이 준비가 안 되었다고 해서 신청을 지연할 필요는 없다.

사회보장 연금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들의 목록은

●사회보장 카드(또는 그 번호 기록)
●출생 증명서
●자녀의 출생증명서 및 사회보장 번호(자녀를 위해 신청하는 경우
●본인(또는 자녀가) 미국에서 출생하지 않았으면 미국 시민권 또는 합법적인 영주권자 증명
●배우자가 당사자의 소득에 기준하여 연금을 신청한다면 배우자의 출생증명서와 사회보장 번호
●혼인 증명서(배우자의 소득으로 신청하거나 배우자가 당사자의 소득을 기준으로 신청하는 경우
●군복무를 했으면 제대 증명서
●자영업자이면 가장 최근 W-2 또는 세금보고 서류 등이다.

 

 

연금 지급 방법은?

사회보장 연금은 반드시 온라인 이체로 받아야 한다. 선택할 수 있는 방법들 중 하나가 본인의 은행 계좌로 자동 입금할 수 있다.

자동 입금은 연금을 받는 간단하고 안전한 방법이다. 신청 때 반드시 체크북이나 은행 내역서를 갖고 와야 한다.

연금이 매월 계좌에 정확히 입금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그 정보와 함께 은행 식별번호 (routing number가 필요하다.)

은행 계좌가 없거나 선불 데빗 카드로 연금을 받기 원하면, Direct Expressⓡ 카드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Direct Expressⓡ가 있으면 그 카드로 연금이 직접 입금된다.

다른 지급 방식으로는 전자 이체 계좌 (Electronic Transfer Account)가 있다.

 

 

생활 보조금(SSI) 프로그램

사회보장 혜택을 받긴 하지만 소득이나 재산(소유한 물건)이 적으면 SSI가 도움이 될수 있다.

SSI는 일반 세금으로 충당되는 것이지 사회보장 세금으로 충당되는 것이 아니다.

SSI는 65세 이상 노인, 맹인, 또는 신체 장애자에게 매달 혜택을 지급한다.

SSI 수급 자격을 심사할 때 특정 소득이나 재산은 수입에 포함시키지 않는다. 예를 들어, 살고 있는 집이나 자동차는 보통 재산에
포함되지 않는다.

SSI를 신청하려면, 웹사이트

www.socialsecurity.gov/applyforbenefits

를 방문해 신청 절차를 시작하면된다.

신청서의 대부분을 온라인으로 기입할 수 있다. 또한 1-800-772-1213로 전화해 사회보장국 직원과 직접 면담 또는 전화 면담 예약을 할 수
있다.

 

 

항소 권리

베네핏 청구 결정에 동의하지 않으면, 어필을 할 수 있다. 이의 제기 방법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항소 절차 (Publication No. 05-10041-KOR)를 읽어보면 된다.

항소할 때는 사회보장국의 무료 도움을 받아 혼자 할 수도 있고, 아니면 대리인을 선임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사회보장국은 대리인을 찾아줄 수 있는 단체들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대리인 선택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대리인 선임 권리 (Publication No.05-10075-KOR)를 참조하면된다.

 

 

Check Also

[오피니언] ITK의 쉬운경제와 마켓분석 11/20/18

ITK의 쉬운경제와 마켓분석   베어마켓에 진입한 FAANG 어제 오늘 무서운 속도로 기술주가 주도하는 하락장세가 나오고 …

의견을 남겨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